여행, 관광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출발해

볼빨간여행기 2022. 10. 8. 11:04

오늘은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시는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그럼 어떤 장소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출발해

 

 

 

 

 

화성 가볼만한곳 1. 화성 동탄 호수공원

첫번째로 화성 동탄 호수공원, 동탄 호수공원은 호수를 따라 넓게 펼쳐진 잔디밭과 대규모 피크닉장, 피톤치드 숲 등이 있는 도심 속 웰빙공간이다. 컨테이너 브릿지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특화벤치에서 안락하게 호수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운동시설, 물놀이장, 주륜장 등이 있어 다채로운 활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동탄호수공원은 야간에 가면 화려한 조명이 호수공원에 비춰져서 아름다운 야경을 볼수 있습니다. 호수공원 앞 레이크꼬모에서 먹거리와 쇼핑도 즐길수 있습니다. 동탄호수공원 루나쇼도 날짜와 시간을 지정하여 하니 같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2. 제부도

두번째로 제부도, 제부도는 신비의 바닷길, 서신면 앞바다 제부도는 하루에 두 번 일명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섬입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이라 갯벌체험과 섬 여행, 바다조망, 해수욕, 해양스포츠 등을 즐기기 위해 주말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제부도 바닷길이 열리는 입구에 위치한 워터워크에서 제부도 여행은 시작합니다. 일몰 풍경이 예쁘고 밀물과 썰물 시에 제부도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고요.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하여 드어가서 구경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3. 서해랑 제부승강장 케이블카

 

 

 

 

 

 

세번째로 서해랑 제부승강장 케이블카,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는 전곡항과 제부도를 잇는 새로운 하늘길입니다. 전곡 승강장과 제부 승강장의 거리는 2.12km이며, 캐빈에서 서해 광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4. 전곡항 및 고렴산수변공원

네번째로 전곡항 및 고렴산수변공원, 화성 전곡항은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에 있는 어항이며 제부도, 누에섬과 마주하고 있는 항구로 인근의 제부도, 궁평항, 화성호 등과 연계한 서해안 관광벨트에 있는 항구입니다.다른 항구와 다른 점은 먹고 마시는 유흥지 같은 항구가 아니라 이국적 풍경의 전곡항 요트마리나가 있고,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전곡승강장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조용하면서도 평화스러워 보이는 항구라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곳이었습니다. 싱싱하고 저렴한 회를 전곡항 수산물센터에서 즐길 수 있고, 전곡항 마리나에서 특별하고 추억에 간직할 요트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5. 버드 소리

 

 

 

 

 

 

다섯번째로 버드 소리, 평소 동물을 좋아하거나 새를 좋아한다면 버드 소리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앵무세 카페로 입장 가능한 시간은 평일은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주말은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만 운영합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6. 융릉, 건릉

여섯번째로 융릉, 건릉, 정조는 정치개혁을 단행했던 임금이며, 한평생 아버지 사도세자에 대한 회한으로 점철했던 임금이었습니다. 어린 시절 아버지의 비극적인 죽음을 목격한 정조는 군왕이 된 후 헌신적인 노력으로 살아 있는 동안 다하지 못했던 효심을 눈물겹도록 펼쳤습니다. 그런 연유로 정조는 수원 화성을 쌓고, 아버지의 묘인 원을 융건릉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그는 아버지 사도세자의 무덤을 1789년에 배봉산에서 화성군 송산리 화산 자락으로 옮기면서 영우원에서 현륭원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융릉의 원찰인 용주사를 중창했습니다. 1815년에 혜경궁 홍씨가 세상을 떠나자 이듬해에 합장으로 원을 조성하였고, 1899년에 사도세자가 추존죄자 능으로 격상하여 융릉이라 하였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7. 궁평항

 

 

 

 

 

 

일곱번째로 궁평항, 낙조가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한 궁평항은 2008년 국가 어항으로 지정된 어항으로 싱싱하고 맛 좋은 수산물들이 가득한 수산시장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조그만 배와 낚시꾼들을 유혹하는 매력적인 다리인 피싱피어에서 낚시를 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풍경이 아름다워 산책을 하거나 하이킹하는 사람들의 쉬어가는 바다낚시터가 있어 매우 매력적인 항구입니다. 궁평항 주변은 차박이나 캠핑, 텐트 등은 일절 금지되어 있고요. 궁평항 앞에 물놀이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 여름 나들이로 좋을 것 같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8. 라크몽점

여덟번째로 라크몽점, 운영 시간은 평일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주말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입니다. 첫 번째와 세 번째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니 이 날만 피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는 실내 동물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동물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며, 먹이주기 체험은 개당 3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매표는 3층 매표소에서 구매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미어켓이나 붉은 여우, 기니피그 등 다양한 소동물도 볼 수 있고, 내부에 동굴도 있어서 카약도 탈 수 있습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9. 샤크빌리지

 

 

 

 

 

 

아홉번째로 샤크빌리지, 네이버에서 예약을 해야 하며, 대형 에어바운스, 모래놀이, 트램폴린, 바이킹, 에어시소, 에어롤 등 다양한 놀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 물놀이 시즌에는 샤크빌리지 워터파크가 열려요. 맛있는 바베큐 파티도 하실 수 있도록 대여 해드립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화성 가볼만한곳 10. 화성호

열번째로 화성호, 화성방조제는 우정읍 매향리와 서신면 궁평리(궁평항)을 연결하여 바다를 막은 방조제와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호수가 화성호입니다. 화성호 면적은 17.3㎢로 여의도 면적의 2배가 넘습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서신면, 마도면, 남양동, 장안면, 우정읍 등 화성시 관내 5개 지역에 접하고 있으며, 화성방조제와 화성호를 보니 또 다른 시화방조제를 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화성방조제는 한국농촌공사에서 2002년에 완공한 방조제로 남양천이 이 화성호로 흘러들어오는데요. 원래 시화호와 같이 담수호로 할 예정이었으나 시민단체의 반발로 해수호가 되었다고 합니다

 

화성 가볼만한곳

 

그럼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