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장소
오늘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해의 베스트 여행지라고 꼽히는 보령은 최근 터널까지 뚫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보령은 특히 머드 축제로 유명한데요. 그럼 보령의 여행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장소
보령 가볼만한곳 1. 개화 예술공원
첫번째로 개화 예술공원, 조각공원은 조각상 및 시비 등 총 1,50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구로 들어서기 전부터 거대한 조각 작품들이 즐비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주황색 지붕의 모산 조형미술관은 보령에서 나는 오석으로 지었다고 하며 여러 유망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일대에 개화 예술공원이 자리를 잡았으며 약 18ha 규모로 모산 조형미술관과 세계 최대 규모의 허브랜드, 화인 음악당, 조각 공원로 이뤄졌다고 합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2. 보령 무창포 해수욕장
두번째로 무창포 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은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바다, 황홀한 낙조풍경으로 유명한 곳이다. 과거 조선시대의 군창지였던 곳으로 1928년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 1.5 km, 수심 1~2m, 백사장 50m로 해수욕장으로 주변에는 송림이 울창하여 해수욕과 산림욕을 겸할 수 있다.
특히 백사장 앞 1.5km에 2,000 여평의 기암괴석이 있는 최적의 낚시터가 있는데 매월 사리 때 1-2일간 바닷길이 열리는 "모세의 기적" 이라고하는 현상을 만날 수 있다. 주변에 있는 무창포 전망대에 오르면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장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음력 보름과 그믐에 열리는 바닷길에 맞춰 축제도 열린다.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팔씨름 대회 및 민속놀이, 조개잡이 대회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보령 가볼만한곳 3. 보령 해저터널
세번째로 보령 해저터널, 대천항- 원산도 해저터널로는 국내에서 가장 길고 전 세계에서는 다섯 번째로 길 해저터널입니다. 동양 최초의 해저터널인 통영 해저터널, 부산-거제 간의 거가대교 지하 치매 터널 등을 제치고 해저터널 부분 관광지로 부상했습니다. 전체 길이가 6,927m에 달하고 이중 순수 해저구간이 5.2km로 해저면으로부터 55m, 해수면으로부터 최대 80m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본 동경 아쿠아 라인(9.5킬로) 노르웨이의 봄 나 피오르(7.9킬로) 에이크 선더(7.8킬로) 오슬로 피오르(7.2킬로)등 네 곳입니다. 대천항 엣 태안군 안면도 영목항까지 운행거리 95km에서 14km, 운행시간 9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단축 외었습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4. 보령 성주사지
네번째로 보령 성주사지, 성주사지는 백제 법왕 시기에 오합사라는 이름으로 세워진 곳입니다. 현재는 성주사로 개명되었고, 개명 시기는 통일신라 시기입니다. 성주사에 깃든 의미는 성인이 머물고 있는 절이라는 의미입니다. 성인은 신라 시대의 명무염국사를 의미하며, 이곳 절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5층 석탑입니다. 성주사지 인근에 아래에서 알려드릴 석탄 박물관도 함께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5. 보령 스카이바이크
다섯번째로 보령 스카이바이크, 국내 최초로 바다 위에 설치 및 대천해수욕장 관광 포인트인 백사장과 바다 절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보령을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 잡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전거 페달 방식의 하늘 자전거인 보령 스카이바이크는 대천해수욕장에서 대천항으로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왕복 2.3km 복선 구간에 설치돼 40분간 보령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6. 외연도
여섯번째로 외연도, 외연도는 육지에서 가장 먼 거리에 떨어져 있다. '외연도' 라는 이름은 육지에서 까마득히 떨어져 있어 연기에 가린 듯 하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대천항에서 53km 떨어져 있어 뱃길로만 꼬박 두 시간 반을 헤쳐나가야 만날 수 있다. 20만평의 크지 않은 섬이지만 바다에서 곧바로 솟아오른 세 개의 산이 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이루고 있고 산들이 온통 상록수림에 덮혀있어 신비함을 더해준다.
보령 가볼만한곳 7. 백운사
일곱번째로 백운사,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59-200 입니다. 보령의 백운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6교구 본사 마곡사의 말사에 속해 있습니다. 백운사 주변 경관이 괜찮고, 천년 고찰로 불리우기도 하는 곳입니다. 가을에 가면 주변 경관 둘러보기 좋고, 핵운사 목조보살좌상은 2014년에 보령의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가볍게 산책도 할 겸 가을에 백운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8. 성주산 자연휴양림
여덟번째로 성주산 자연휴양림,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산 39 예전에는 휴양림을 포함한 성주면 일대가 광산지역이었다고 하며 산림청에서 성주 산내 약 500ha에 이르는 지역을 개발 및 지난 1991년 5월 15일에 자연휴양림으로 지정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충남 보령시 동쪽 성주면 일대에 위치한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산림청에서 폐광지역을 개발하여 휴양림으로 조성한 곳이라고 합니다.
보령 가볼만한곳 9. 상화원
아홉번째 상화원, 죽도 상화원은 대천해수욕장에서 3㎞ 떨어져 있는 남포 방조제와 연계되어 있는 섬으로 대천 해수욕장과 남포 방조제 끝머리에 있는 용두 해수욕장의 중간 지점에 있는 섬이었는데 현재 '상화원'이라는 한국식 휴양 정원으로 탄생했다. '상화원'은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서 천혜의 섬 죽도가 지닌 자연미를 그대로 살린 한국식 전통정원이다. '상화원'안에 있는 여러 공간들은 조화롭게 자리 잡고 있다. '한옥마을', 죽림과 해송 숲에 둘러싸인 '빌라단지', 섬 전체를 빙 둘러가며 연결된 '회랑' 과 '석양정원'등이 있어 한국적 미를 느낄 수 있다.
보령 가볼만한곳 10. 죽도
열번째로 죽도, 죽도는 충남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가 주소입니다. 죽도라는 이름은 대나무숲이 울창하다는 의미입니다. 죽도는 섬이었지만 1999년에 방조제가 완성되면서 그 뒤부터 육지와 연결됐습니다. 과거에는 이 섬 한가운데 리조트 시설이 있어서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죽도의 해안선 길이는 1.8km 정도이며, 죽도 입구 쪽을 따라서 쭉 가면 다양한 식당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